추천도서
- 저자
- 김재식
- 출판사
- 북로망스
- 발행년도
- 2022
- 줄거리
- "애써 노력하지 않아도 돼. 나는 나로서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니까" 한국 대표 에세이스트 김재식이 2년 만에 선사하는 따뜻한 공감과 응원의 편지. 그는 시끄러운 세상을 잠시 뒤로하고 조용한 섬으로 훌쩍 떠나 살면서, 오로지 내 안의 나에 집중하는 삶을 살아보기 시작했다. 그곳에서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내 안에는 어떤 고민들이 있는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은지, 행복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알기 위해 스스로 마음을 들여다보며 공감과 위로를 담아낸 글을 써 내려갔다.
일반 [일반]ㅣ위로의 미술관
- 저자
- 진병관
- 출판사
- 빅피시
- 발행년도
- 2022
- 줄거리
- 모든 좌절을 경험했기에 오히려 모두를 위로할 수 있었던 25명의 화가와 그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그의 매혹적인 스토리텔링을 따라 130여 점의 명화를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화가와 작품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뿐 아니라, 위로의 그림들이 전하는 따뜻한 온기를 느끼게 될 것이다.
- 저자
- 이꽃님
- 출판사
- 우리학교
- 발행년도
- 2021
- 줄거리
- 소설의 주인공인 주연과 서은은 둘도 없는 단짝 친구다. 두 사람이 크게 싸운 어느 날, 학교 건물 뒤 공터에서 서은이 시체로 발견되고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주연이 체포된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주연은 그날의 일이 도무지 기억나지 않는다. 주연은 정말 서은을 죽였을까? 이야기는 주연과 서은에 대해 증언하는 열일곱 명의 인터뷰와 주연의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가 교차되는 독특한 방식으로 전개된다. 인터뷰이에 따라 주연과 서은이 어떤 아이였는지, 둘의 관계는 어땠는지가 시시각각 변모해 간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독자를 혼란에 빠뜨리는 예측 불가능한 전개는 독자들에게 끝까지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게 하는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일반 [청소년]ㅣ클로버
- 저자
- 나혜림
- 출판사
- 창비
- 발행년도
- 2022
- 줄거리
- 녹록지 않은 삶을 살아가는 소년 정인과 고양이로 둔갑한 악마 헬렐이 함께 일주일을 보내는 이야기다. 지옥에서 온 ‘악마’와 한국에 사는 평범한 ‘소년’, 아무런 접점이 없을 것 같은 두 인물이 만들어 나가는 합이 경쾌하면서도, 무수한 유혹으로 이뤄진 삶을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하는가를 반추하게 만드는 수작이다.
- 저자
- 신효원
- 출판사
- 책장속북스
- 발행년도
- 2023
- 줄거리
- 비문학 독해 근력을 키워 줄 뿐 아니라 아이가 꾸준히 신문을 읽을 수 있도록 기획된, ‘초등학생에 최적화된 신문’입니다. 그렇다고 결코 쉬운 주제를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2022년 6월부터 2023년 3월까지 경제, 사회, 세계, 과학, 환경 분야에서 선별한 100개 주제는 최신 이슈로서 학부모에게도 생소할 수 있으며, 아이와 함께 대화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주제입니다. 또한, 이는 향후 지속적으로 거론된 트렌드 키워드로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이죠. 더불어 이 책은 아이가 기사를 읽은 후 핵심어 빈칸 문제, O.X 문제를 통해 기사의 내용을 다시 기억하고 정리할 수 있게 했습니다. 게다가 하단의 토론하기 질문은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것뿐만 아니라 아이의 사고를 확장할 수 있게 합니다. 지문 속 생소한 어휘들은 ‘신문 어휘 풀이’를 통해 뜻풀이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부록의 ‘신문어휘사전’을 통해서도 다시금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습니다.
- 저자
- 신현경
- 출판사
- 북스그라운드
- 발행년도
- 2023
- 줄거리
- 환상적인 색감의 고양이 수채화로 유명한 노예지 화가와 유익하고 재밌는 어린이책을 써 온 신현경 작가가 올여름, 수영 배우는 고양이들을 선보였습니다. ‘물’과 ‘고양이’라는 뜻밖의 조합은 이상 기후 때문에 탄생했어요.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고양이들이 안전을 위해 수영을 배우기로 결심한 것이죠. 하지만 고양이 앞에 선 ‘쥐’의 심정이 이러할까요? 고양이들은 물 앞에서 바짝 움츠러듭니다. 그래도 용맹한 고양이답게 포기란 없죠. 물과 친해지는 일부터 서두르지 않고 한 발씩 나아갑니다. 여름날의 열기와 배움의 열기로 꽉 찬 수영 교실은 폭발적인 에너지로 독자를 신나게 만들어요. 특히, 이 책은 학교에서 ‘생존 수영’을 의무적으로 배우는 어린이들에게는 각별한 재미를 선사할 거에요!
아동 [유아]ㅣ날씨 상점
- 저자
- 토마쓰 리
- 출판사
- 웅진주니어
- 발행년도
- 2023
- 줄거리
- 비늘 언덕 마을에는 어디서 듣지도, 보지도 못한 신기한 물건들을 파는 상점들이 많습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바로, 날씨 상점! 날씨 열매로 만든 온갖 물건을 파는 이곳에는 자신만의 특별한 날씨를 찾는 손님들로 항상 북적거립니다. 날씨 상점의 주인 두두지 씨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소나기 풍선, 바닷바람 모자, 눈사람 향수 같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신기한 물건들을 잔뜩 만들어 놓고 손님들을 기다립니다. 어떤 날씨라도 살 수 있는 날씨 상점은 언제나 모두에게 열려 있어요.
아동 [유아]ㅣ거북이자리
- 저자
- 김유진
- 출판사
- 책읽는곰
- 발행년도
- 2022
- 줄거리
- 서우는 무엇을 하든 또래들보다 조금 느린 편입니다. 친구들은 그런 서우를 ‘북이’라고 부릅니다. 달리기 시합이 있는 날, 발이 느린 서우 때문에 서우네 반은 꼴찌를 하고 말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서우는 친구들 눈치를 살피느라 모자를 푹 눌러쓰고 뒤처져 걷다가 새로 생긴 수족관 앞에서 저도 모르게 걸음을 멈춥니다. 수조 속을 이리저리 헤엄쳐 다니는 알록달록한 물고기에 마음을 빼앗긴 탓이에요. 그런데 수조 한 귀퉁이에 외따로 떨어져 볕을 쬐는 거북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서우는 집에 돌아온 뒤에도 거북이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아요. 그리고 거북이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기로 합니다. 제일 자신 있는 종이접기로 말이죠. 색종이를 접어 거북이를 만들고 책상 서랍을 비워 바다를 꾸민 뒤 거북이를 풀어 주려고 할 때입니다. 이럴 수가, 거북이 조금씩 꿈틀거리더니 살아 움직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