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세상을 읽는 힘,기장도서관에서 키우세요

자료검색

추천도서

  • 본문 인쇄
  • sns 공유 리스트 열기

이전달

2024년 07월

다음달

일반 스페어

저자
서식스 공작 해리 왕자
출판사
오픈도어북스
발행년도
2024
줄거리
20세기의 가장 안타까운 장면을 꼽자면, 세상이 슬픔과 두려움으로 지켜보는 가운데 어린 두 왕자가 어머니의 관을 따라 걸어가던 모습일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은 다이애나 비가 영면에 들 때 윌리엄 왕자와 해리 왕자는 무슨 생각이었을지, 두 왕자의 미래에 어떠한 삶이 펼쳐질지 궁금해했다. 어머니를 여의기 전, 열 두 살이었던 해리 왕자는 계승자였던 윌리엄에 비해 천하태평한 ‘예비용’으로 비추어졌다. 그러나 어머니의 죽음 이후 해리 왕자는 학업에 어려움을 겪으며, 스스로의 분노와 외로움과 싸우는 힘겨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 또한 어머니의 죽음을 언론 때문이라 여기며, 세간의 이목이 자신에게로 집중되는 삶을 받아들이는 것조차 괴로워한 채 어른이 되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 해리 왕자는 《스페어》를 통해 그 이후의 이야기를 모두에게 전하고자 한다. 《스페어》는 해리 왕자가 처음으로 전하는 자신만의 이야기이자 여실하고 주저없이 솔직한 태도로 삶의 여정을 기록한 기념비적인 책이다. 통찰과 고백, 자기성찰, 그리고 힘겨운 삶 속에서도 슬픔을 넘어서는 영원한 사랑에 대한 깨달음으로 가득한 향연, 그것이 바로 《스페어》이다.
저자
마이클 리더, 제이크 커닝햄
출판사
애플트리태일즈
발행년도
2024
줄거리
애니메이션 마니아 치고 지브리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애니메이션 제작소, 스튜디오 지브리. 만인을 매혹하는 마법 같은 이야기와 손맛 넘치는 2D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보루, 살아 숨쉬는 애니메이션으로 수십 년째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데 정작 지브리의 광팬을 자처하는 이들조차도 사실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숨겨진 이야기들은 거의 알지 못한다. 스튜디오가 워낙 보수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탓도 있지만, 우리가 지브리의 간판 미야자키 하야오의 아성에 시선을 빼앗겨, 스튜디오의 숨겨진 예술가들과 그들의 경쟁 관계, 은밀한 흥행 비밀, 끝없이 진화하고 있는 지브리의 발자취에 미처 관심을 갖지 못한 까닭이 크다. 개정증보판 《지브리 스튜디오에선 무슨 일이?》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전 작품을 소개하고 리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흥미진진한 뒷이야기와 제작스토리들을 가득 담았다.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부터 최신 걸작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까지 스튜디오 지브리의 모든 장편 영화 25편이 포함된 책으로, 따뜻한 봄날 지브리 마니아들의 갈증을 풀어 줄 속 시원한 가이드북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신현수
출판사
미래인
발행년도
2024
줄거리
『플라스틱 빔보』, 『조선가인살롱』에 이은 신현수 작가의 작품이다. 소설 『조선 판타스틱 잉글리시』는 모형 전차에서 타임 슬립 한 열다섯 오로라의 이야기를 담았다. 작가는 역사의 부분을 현재를 살고 있는 아이의 시점으로 끌어당겼다. 21세기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과거는 멈춰진 시간처럼 느껴지지만, 소설은 이러한 지점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저자
사마키 다케오
출판사
더숲
발행년도
2022
줄거리
화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무서운 이야기들, 하지만 우리와 가까워서 더욱 흠뻑 빠져드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화학 변화의 공포로부터 시작해 화학이 일으킨 무서운 사고들, 그렇다면 화학 물질은 과연 인류의 적인가 친구인가 하는 고민까지 다양하게 화학과 만난다. 전작 <재밌어서 밤새 읽는 화학 이야기>로 국내 많은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저자는 이번에도 이야기꾼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사상 최대의 화학 공장 사고, 지도에서 사라진 독가스 제조 공장의 섬, 튀김 찌꺼기 화재는 왜 일어날까? 안전하고 효과적인 분무 소독제가 존재할까? 터널 폭발 사고, 소금을 만드는 가장 위험한 방법, <침묵의 봄>의 충격 등 전작에서 다루지 않았던 주제와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모르면 무섭지만, 알면 더없이 재미있고 이로운 화학이 또 한 번 풍성한 이야기들과 함께 펼쳐진다.
저자
김경미
출판사
잇츠북어린이
발행년도
2024
줄거리
축구 시합을 하다가 자신이 다친 원인을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는 유찬이가 여러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진실을 알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우리 어린이들이 『모두 너 때문이야!』를 읽고 만약 자신의 실수 때문에 다른 사람이 피해를 입는 일이 생긴다면, 실수를 인정하고 진실한 사과와 함께 적절한 보상을 하는 ‘용기’를 갖도록 도와준다. 그러면 친구들이나 선생님에게 믿음을 주는 멋진 어린이가 될 것이다.
저자
이사벨라 조르지니
출판사
모알보알
발행년도
2024
줄거리
탄소의 과학적 개념을 알기 쉽게 소개하면서 기후 변화 문제를 탄소의 순환과 관련하여 알아보는 지식 그림책이다. 이 책을 통해 물질의 기본 단위인 원소의 개념과 탄소의 화학적 성질을 이해하고, 탄소로 이루어진 다양한 물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수백만 년 동안 대기와 해양, 땅속을 순환하며 생명체를 탄생시킨 탄소의 중요한 역할을 친근하면서도 직관적인 그림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 탄소는 기후 변화의 중요한 키워드이다. 탄소 발자국, 탄소 중립, 탄소 배출 등 환경 문제와 관련한 많은 용어에도 들어가는 탄소는, 마치 기후 변화를 일으킨 주범처럼 인식되어 부정적인 느낌을 주기도 하다. 하지만 탄소는 모든 생명체의 근원이며, 지구의 균형을 지켜 주는 고마운 원소이다. 탄소를 제대로 이해해야만 우리가 마주한 기후 변화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다. 《돌고 도는 탄소》는 어린이들에게 그 실마리를 제공한다.
저자
나현정
출판사
길벗어린이
발행년도
2024
줄거리
겉으로는 동물들의 평화로운 공존과 품위 있는 삶을 말하지만, 실은 동물들을 가두고 전시하는 동물원 ‘에덴 호텔’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나현정 작가는 동물들에게 자기답게 사는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와 화려하고 아름다운 그림 뒤로 감춰진, 인간의 잣대로 함부로 가두어 동물다움을 빼앗는 보이지 않는 폭력에 대해 이야기한다. 평화와 공존이란 이름으로 안락을 주는 대신, 자유를 빼앗아 버리는 천국을 가장한 아름다운 동물원 ‘에덴 호텔’을 만나 보자.
저자
큐라이스
출판사
토토북
발행년도
2024
줄거리
<대장 토끼> 시리즈 그림책을 만든 큐라이스 작가의 그림책이다. 포기를 모르는 토끼들이 당근을 쫓는다. 당근은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가게 맛있다.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 당근은 보통 당근이 아니다. 풍성한 이파리 머리카락을 휘날리면서 자기만의 당근 걸음으로 걷는 당근 씨,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당근 씨다. 토끼들은 당근을 따라가며 갖은 방법으로 잡으려 하지만, 당근 씨는 결코 잡히지 않는다. 그렇다고 맞서 싸우는 것도 아니다. 그야말로 그물에 잡히지 않는 바람과 같이 나아갈 뿐이다. 토끼와 당근 씨의 쫓지만 쫓기지 않는 웃음 터지는 추격 액션 이야기 속에서 나다움이란 무엇인가 질문을 남기는 감동을 만나 보자.
1
위로 이동